Headphone Music/잡담

Myth Takes, Friend Opportunity

giantroot2009. 5. 7. 00: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Myth Takes] (2007, Warp)
Deerhoof - [Friend Opportunity] (2007, Kill Rock Star)

아이튠즈 샘플 낚시질에 낚여서 산 음반입니다; 아 아이튠즈안미어ㅣ만어

!!! (Chk Chk Chk라고 읽더군요.)은 댄스 펑크 밴드인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루브와 브레잌의 개념을 제대로 체득하고 있더군요. 곡 길이가 댄스 펑크 곡치고 긴 편이지만, 흐트러짐 없이 에너지를 잘 통제하고 있습니다. The Rapture의 신경질적이면서 쇠맛 나는 댄스 펑크를 좋아하는지라, 앞으로도 좋게 들을 것 같습니다.

여담인데 이어폰/헤드폰으로 들으니 에너지가 좀 더 직접적으로 다가오더군요. 앨범 표지 보면서 패닉 2집 [밑]하고 닮았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것보단 꽤 귀여운 편이지만...

Deerhoof는 제 첫 일본반입니다.산 이유는 미국반 가격하고 똑같아서 (...) 일본어 가사 해석/소개지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일본 한정...일본 한정 보너스 트랙은 어디 갔어! (퍽)

왠지 들으면서 범상치 않은 학원물 애니메이션 OST로 쓰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방가르드 인디 팝이라고 할 만한데, 들으면 꽤 귀엽습니다. 다른 앨범도 사고 싶어졌습니다. (돈 깨지는 소리가 들리지만, 별 상관은 없어 (...))

그 외 주니어 보이즈 신보도 눈독 들이고 있지만, 돈이 부족한지라 미뤄졌습니다. 과연 이번 앨범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