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phone Music/잡담

The Pastels - Check My Heart

giantroot2015. 2. 26. 00:01


파스텔즈는 1980년대 바셀린즈와 틴에이지 팬클럽, BMX 밴디츠와 더불어 스코틀랜드 기타팝 중흥을 이끈 장본인입니다만 1997년 이후 10년 이상을 휴식기를 보내왔습니다. 그러다가 2013년 돌연 앨범 [Slow Summits]를 녹음해 발표했습니다.

기본은 기타팝이지만 토터스와 스테레오랩 작업으로 유명한 존 매킨타이어가 프로듀서로 참여해서인지, [Slow Summits]은 즉흥연주에 전자음과 공간감을 강조하는 프로덕션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틴에이지 팬클럽의 [Man Made]-[Shadows]나 BMX 밴디츠의 [My Chain]하고 비슷하다고 할까요. 아련한 퍼즈 톤의 기타와 재즈에 영감을 받은 즉흥 연주로 퍼져나가는 '무드'를 강조하면서도 파스텔즈 특유의 로맨틱한 감수성이 잘 살아있는 'Summer Rain' 같은 곡이 그렇습니다. 이 곡 같은 경우엔 그래도 예전 파스텔즈의 기타팝에 가까운 곡인데 그 살풋 눌러대면서 귀엽게 퍼져나가는게 다가올 봄날 감수성하고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전반적으로 복귀작으로 괜찮은 퀄리티의 앨범입니다. 다만 도미노가 파스텔즈의 과거 앨범들을 재발매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있군요. 특히 [Sittin' Pretty]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