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phone Music/잡담

패키지가 사람잡네 01 - Wolfgang Amadeus Phoenix CD+DVD판.

giantroot2009. 10. 4. 21:01
안녕하십니까. 100번째 창문을 방문하시는 여러분. 이 시리즈는 불량 패키지 까는 코너입니다. 사실 제목 고민하다가 이걸 시리즈를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결국 이 제목이 됬습니다.

여튼 첫 타로 깔 대상은 Phoenix의 [Wolfgang Amadeus Phoenix] CD+DVD반 패키지입니다. 9월 초에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를 통해 수입반으로 입고가 되었죠. 저도 사고 나서 알게 됬는데, 이 CD+DVD반 패키지가 디스크 슬라이드 패키지이더라고요. 양 슬리브에 디스크가 하나씩 들어있고 뭐 그렇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패키지가 심히 보기 좋지 않습니다.

뭐가 문제나면... 사진에서 보면 알수 있듯이 케이스 등 부분이 엉성하게 양각 처리가 돼 있다는 점입니다. 디스크가 얌전히 꽃혀있을땐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음악이라도 들으려고 꺼내려고 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먼저 까닥 잘못하면 디스크가 다른 편 슬리브로 넘어가버립니다. 여기서 끝나면 좋으련만...

종종 케이스 등 부분에 디스크가 껴버리는 사태도 일어납니다.
야 이 (...)

이럴땐 꺼내는 작업에 돌입해야 하는데 이 때 드는 기분은 참 형용할수 없이... (흠흠) ...엿같습니다. 거기다가 슬리브 내에는 디스크 뿐만이 아니라 부클릿도 같이 있어서 난이도는 배로 올라갑니다. 피터제길슨!

게다가 슬리브 부분도 헐렁헐렁해서 들고만 있는데도 갑자기 디스크가 슉-하고 뉴턴의 사과처럼 땅바닥에 떨어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 겉 부분도 때 잘 타는 재질이라는 느낌이 팍팍 납니다. 슬리브 내부가 기스 잘 나는 재질이라는 것은 더 말할 것도 없죠.

뭐 제가 손놀림이 둔해서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생각하더라도 참 짜증나게 만드는 패키지입니다. 이걸 디자인한 디자이너나 이걸 먼저 수입한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는 반성하시길. 여튼 본편은 노다웃이여서 돈 날렸다 같은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 사실 분 CD+DVD반 사지 마세요. 후회하실겁니다. 그냥 일반 1CD판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