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 Season/일상/잡담

주인장이 선정한 웹 디자인이 잘 된 홈페이지 일부들.

giantroot2006. 9. 26. 23:49
사실 주인장은 웹디자인을 좋아한다. 다른 이들처럼 전문적인 기술이 안되서 그렇지. 인터넷을 여기저기 뒤져보면 웹 디자인이 잘 되어 있는 홈페이지들이 있다. 몇몇 인상적이였던 홈페이지들을 한번 소개해본다.

단 본인이 자주 들르는 곳으로 선정했기 때문에 공정한 선정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

1.Spiritualized 공식 홈페이지
주인장의 디자인 취향은 단순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이다. Spiritualized의 홈페이지는 군더더기없는 단순함으로 사람을 사로 잡는다. 하지만 역시나 압권은 메뉴. 그들의 음악 스타일을 100% 반영한 메뉴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그들의 음악을 들으면 눈치챌수 있듯이, 모두 약국 관련 용어다. 기똥찬 메뉴 디자인이라 할수 있다.

2.Massive Attack 공식 홈페이지
선정이유는 이하동문(메뉴 빼놓고) 단 처음에 들어갈때 기분 상태를 묻는 게 신선했다.

2.교향시편 유레카 7 프로젝트 홈페이지+ 유레카 7 애니메이션 홈페이지

글씨가 깨지는 것은 일본어여서 그러니 양해바란다.


의외로 일본 애니메이션 홈페이지들은 부실한 경우가 많다. 처음으로 전용 홈페이지 개설 작품이 닷핵 사인(2002)이였을 정도다.

하지만 본즈의 유레카 7이나 망글로브의 사무라이 참프루는 이런 부실함을 뛰어 넘는 잘 만든 홈페이지 디자인이다.

물론 거기에는 상업적인 효과도 있었겠지만, 결과적으로 훌륭하다.

3.사무라이 참프루 공식 홈페이지

말해 무엇하리랴. 다만 유레카 7 홈페이지 디자인 회사와 같나 할정도로 비슷한 면모가 많다.

그외 본즈 공식 홈페이지,CREENT님의 홈페이지,DJ Shadow의 공식 홈페이지도 괜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