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 Season/일상/잡담

이제 저도 풀HD 세계의 거주자.

giantroot2009. 7. 9. 18:11
012345678

지기님이 신세계에 입문하신지 5일만에 저도 풀HD 세계에 입문하게 됬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골골거리고 있던 옛 골드스타 TV를 대신할 새 TV(풀 HD!)가 어제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28일에 배송하겠다고 샵에서 뻗팅기다가, 어제 갑자기 도착하는 바람에 생긴 삽질 건들로 가족들이 애먹었지만 무난하게 해결됬고, 지금은 다들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눈동냥으로 HD가 얼마나 훌륭한지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와... 대단하군요. 아직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없어서 노트북을 HDMI 단자로 연결해서 가지고 있는 DVD와 몇몇 영상들을 돌려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살짝 화질 저하가 생기는 것만 제외하고는 상당히 훌륭합니다. 다만 지금 TV와 연결 되어있는 DVD 플레이어 설정을 바꾸지 못해서, 그것을 실험할 기회가 없었다는게 아쉽군요.

재미있는게, 예전에 DVD가 나온 작품들은 다소 화질에 연식이 있어보였는데 (펀치 드렁크 러브가 그렇더라고요.), 최근에 DVD가 나온 작품들은 근소하게 깨끗하게 나온다는 점입니다. 역시 DVD 트랜스퍼 기술도 발전하는 것일까요.

이제 블루레이(라고 적고 PS3라 읽는다)만 생기면 되겠네요. [판의 미로] (정발 예정), [칠드런 오브 멘], [데어 윌 비 블러드], [조디악], 크라이테리온 콜렉션 제작 블루레이 등을 사고 싶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