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Motion/잡담

I WANT "URSA minor BLUE" Blu-ray

giantroot2010. 8. 28. 22:09
지금 가장 BD로 보고 싶은 작품을 꼽으라면...

칠드런 오브 멘이라던가
파프리카라던가
펀치 드렁크 러브라던가
아오야마 신지의 유레카라던가가 있지만....






지금은 이게 보고 싶습니다.



타무라 시게루의 '은하의 물고기'.

내용은 별거 없습니다. 환상적인 세계에 사는 노인과 소년이 배를 타고 호수를 가로지르면서 환상적인 현상들을 목격하고 물고기의 폭주를 막는다는 내용입니다. 길이도 20분 정도로 짧습니다.

하지만 이 애니의 잔향은 정말 깊고 넓습니다. 우키요에와 유럽 아트 코믹에서 느낄 수 있었던 굵고 단순한 그림체와 HD와 CG이라는 첨단 기술이 필연적으로 가질 수 있는 차가움이라는 상반된 도구를 가지고 동화적인 (살짝 스팀펑크 풍의) 판타지와 덧없는 순간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모노노아와레라고 하나요? 이걸?)을 풀어내는게 인상적인 애니입니다. 무엇보다 색감이 잊혀지지 않는군요.

HD라는 점이 그렇듯이 이 애니는 세계 최초의 HD 애니메이션입니다. DVD도 1993년이라는 연식을 생각해봤을때 상당히 잘 나온 편이고요. (무엇보다 5.1채널이 지원됩니다!) 국내판 DVD로 봤을때도 일종의 오르가즘을 느꼈는데, 아 이걸 720p 해상도에 돌비 HD 마스터 5.1채널로 보면 얼마나 염통이 쫄깃할까요!

그래서 전 이 애니의 블루레이 버전이 보고 싶다... 이 얘기였습니다. 소니 빨랑 내라

P.S. 타무라 시게루가 요새 뭐하고 지내나 싶었는데, 일러스트와 동화책 가지고 먹고 살고 있더라고요. 원래 본업이 그 쪽이였으니... 그래도 OAB 하나 냅시다. 하나 살께요.